|
이번 행사는 청원생명축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기대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성안길 거리무대에서는 지역 청소년 댄스팀의 활기찬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SNS 인증샷 이벤트, ‘9.24초를 맞춰라!’, 농산물 무게 맞추기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돼 축제 개막일인 9월 24일을 자연스럽게 홍보하는 효과를 거뒀다.
특히 이날 행사 현장에는 이범석 청주시장이 방문해 시민들과 함께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축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드러냈다.
이 시장은 “청원생명축제는 시민 모두가 함께 만드는 축제인 만큼 준비 과정부터 함께 즐기고 기대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9월 축제 현장에서도 많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청원생명축제 관계자는 “D-50일을 기념한 이번 거리 홍보 행사는 시민들이 축제를 미리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를 통해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넓히고, 본 축제에서도 풍성한 즐길 거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5 청원생명축제는 9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10일간 청주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지역 농특산물 전시·판매, 전통체험,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