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광역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광주광역시바둑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광주지역 유치원생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 600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대회는 유치부, 저학년부, 중학년부, 고학년부로 나누어 초급·중급·고급 수준별 경기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승부를 넘어 예의와 배려, 집중력과 인내심을 배우는 교육의 장으로 마련돼 참가 학생들이 바둑을 통해 올바른 스포츠 정신과 인성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전갑수 시 체육회장은 “학생들이 바둑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과 인내심을 기르고 상대를 존중하는 인성 교육의 장이었으면 한다.”며 “인공지능(AI) 시대 꿈나무들이 인성과 품격을 갖춘 인재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6.06.24 14:3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