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 제1회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운영위원회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

광양시, 2025년 제1회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운영위원회 개최

운영위원 위촉장 전달… 위원장에 양성모, 부위원장에 김윤혜 위원 선출

2025년 제1회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운영위원회
[더조은뉴스]광양시는 지난 7월 15일 시청 창의실에서 ‘2025년 제1회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운영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자원봉사센터 운영 방향과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위원장·부위원장 선출, 2025년 자원봉사 활성화 계획 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운영위원회는 자원봉사센터의 사업계획 및 업무 집행에 관한 사항을 조정·협의하고 자원봉사센터 운영의 주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한다.

위원회는 자원봉사 분야에 학식과 경험을 갖춘 자원봉사단체 대표를 중심으로 총 13명으로 구성됐으며, 각 위원의 임기는 2025년 7월 1일부터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이다.

이날 위원장에는 우뢰징검다리봉사단 양성모 단장이, 부위원장에는 사랑굽는사람들 김윤혜 회장이 각각 선출됐다.

양성모 신임 위원장은 “위원장이라는 뜻밖의 영광을 얻게 돼 감사하다”며 “위원들과 함께 협력한다면 광양시 자원봉사가 지금보다 더 발전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주어진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인화 시장은 “운영위원들의 리더십과 경험을 바탕으로 자원봉사자 간 소통과 화합을 이루고, 이를 통해 광양시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