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토마토 체험관 교육’ 성료
검색 입력폼
여수

여수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토마토 체험관 교육’ 성료

오감 활동·요리 실습 통해 식재료 흥미 유도… 14개 어린이집 300여 명 참여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가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 ‘토마토 체험관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더조은뉴스]여수시는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한 ‘토마토 체험관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2세 유아를 대상으로, 여수시 관내 14개 어린이집 소속 300여 명의 유아가 한영대학교 내 센터를 방문해 참여했다.

교육은 오감 활동과 요리 실습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토마토의 성장 과정 이해, 효능 교육과 함께 동요 율동, 토마토 공 찾아 넣기 등 유아 맞춤형 놀이 교육도 진행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직접 ‘토마토 마리네이드’를 만들어보는 요리 활동은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들은 토마토와 참외를 직접 손질하고, 바질을 찢어 넣은 뒤 소스를 곁들여 자신만의 ‘토마토 마리네이드’를 만들어보며 식재료에 대한 흥미를 높였다.

한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이 토마토를 직접 만지고 요리해보며 식재료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이번 체험관 교육이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라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체험활동이 편식 예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