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5년 경기북부 가치구매 상담회 개최
검색 입력폼
문화

파주시, 2025년 경기북부 가치구매 상담회 개최

82개 사회적경제 기업 판로 개척 지원

파주시, 2025년 경기북부 가치구매 상담회 개최
[더조은뉴스]파주시는 지난 9일 금촌다목적실내체육관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및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함께 ‘경기북부 가치구매 상담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들의 공공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공공기관과의 직접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파주도시관광공사 ▲파주상공회의소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공사(경인건설본부) ▲한국석유관리원(수도권북부본부)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등 다양한 공공기관이 참여해 현장에서 기업들과 1:1 상담을 진행했다.

총 32개의 상담창구에서 150여 건의 구매 상담이 진행됐으며, 82개 기업들은 37개의 홍보관을 통해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살펴보고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윤경자 파주시 공유경제네트워크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는 82개 기업과 30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150건이 넘는 구매 상담이 이루어지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라며 “이번 상담회를 계기로 참여 기업들의 판로가 확대되고, 공공과 민간의 협력이 지역사회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이구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상담회는 파주시는 물론 경기북부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공공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파주시는 앞으로도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