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례군, 76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개최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 2026년 06월 25일(목) 13:45 |
|
이날 기념식은 군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한반도 평화·번영을 다짐하고 희생과 헌신으로 나라를 지킨 6・25참전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국민의례, 참전유공자 감사패 수여, 기념사, 인사말씀, 만세삼창, 6·25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수미 부군수는 “오늘 이 자리가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참전유공자와 유가족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예우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참전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해 올해 4월부터 보훈수당을 인상하는 등 예우 수준 향상과 보훈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