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5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간담회 개최

국정과제 현안 공유 및 기업 의견 적극 수렴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5년 12월 08일(월) 15:40
광양시, 2025년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간담회
[더조은뉴스]광양시는 지난 4일 사회적경제기업, 마을기업, 중간지원조직 관계자들과 함께 2025년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향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이재명정부 123대 국정과제인 ‘사회연대경제 정책 추진’과 연계해 지역 사회적경제 생태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현장의 실질적인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수 광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은 “이재명 정부의 사회연대경제 정책은 기본법 제정–사회연대금융 확대–지역 거버넌스 강화로 이어지는 성장 사다리 체계 구축이 핵심”이라며 “지역도 이에 맞춰 실행력을 강화하고,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현장의 애로사항과 현실성 있는 정책 제안이 다양하게 논의됐다.

주요 의견으로는 ▲OEM을 넘어 직접 제조할 수 있는 공간 지원 ▲업체 간 제품 콜라보 및 세트상품 구성 지원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품평회(MD 초청) 및 입점 상담회 개최 ▲광양애마을 공동판매장 유지 지원 ▲지역 대기업과의 협력 및 판로 연계 강화 등이 제시됐다.

또한 회의 참석자들은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간담회 분기별 개최 ▲사회적기업 한마당 개최 등의 의견도 함께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를 다졌다.

시 관계자는 “오늘 제시된 의견들은 지역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실질적이고 중요한 제안들”이라며 “정부 국정과제와의 연계를 강화해 지역 맞춤형 지원정책을 발굴하고, 기업의 성장 단계에 맞춘 지원체계를 더욱 촘촘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양시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적극 검토해 2026년 정책과 사업 운영계획에 반영하고, 기업과의 소통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www.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41063660309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09일 03:2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