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청소년미래재단, 10. 18.(토) 장성, 장흥, 함평에서 청소년 행사 개최

청소년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문화 행사로 운영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2025년 10월 20일(월) 09:28
함평 청소년문화제
[더조은뉴스]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은 18일 함평, 장성, 장흥에서 ‘전라남도청소년문화제, 청소년어울림마당,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 활동’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과 함께 소통, 공유하는 청소년 문화 행사를 지역 기관과 연계 운영하여 청소년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함평에서는 ‘함평군청소년한마당’ 행사를 전라남도청소년문화제 행사와 연계하여 함평군청소년센터에서 마술, 밴드, 댄스 공연을 운영하고, 장성에서는 ‘장성군청소년문화한마당’ 행사를 찾아가는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연계하여 장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공연과 체험을 운영하는 한편, 장흥에서는 ‘장흥군청소년축제’ 행사를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과 연계하여 장흥군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 태권도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지역 청소년의 요구에 부흥하는 행사로 개최했다.

강종철 원장 직무대행(도 인재육성교육국장)은 “청소년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지역의 인재로 함께 성장하도록 앞으로도 도내 시군의 청소년 기관, 단체와 연계하여 공연과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미래재단은 10월 24일부터 25일까지 전남도청에서 개최하는 2025 전라남도 청소년박람회를 비롯하여 해남, 영광 등 도내 여러 지역에서 지역 기관, 단체와 연계하여 청소년문화제, 어울림마당, 전남지역 대학교 연합페스티벌 등 다양한 형태로 청소년 문화 행사를 개최될 예정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이 기사는 더조은뉴스 홈페이지(www.thejoeu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thejoeunnews.co.kr/article.php?aid=40233447094
프린트 시간 : 2025년 10월 20일 17:3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