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요양보호사 자격과정(1기)’직업교육 훈련 실시 고령화 시대 맞춤형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으로 일자리 마련 기회 제공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2025년 07월 15일(화) 13:41 |
|
이번 직업교육 훈련은 영광읍에 위치한 청람요양보호사교육원에 위탁해 총 18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비 전액은 군에서 지원한다.
교육생은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대비 이론과 실무를 포함한 총 340시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요양보호사는 초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는 사회에서 현장 중심의 요양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지역 돌봄 서비스의 질 향상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장기 실직자, 여성 가장, 한부모 가정 등 취업 취약계층의 재도약을 위한 실질적 지원책으로 기획됐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국가 공인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 요양 시설, 재가요양기관, 병원 등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과정은 실업자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직업훈련” 이라며 “앞으로도 영광군은 지역 고용확대와 평생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군은 이외에도 지역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직업교육 훈련 및 일자리 연계 사업을 추진하며, 군민들이 변화하는 노동시장 환경에 능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용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