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 곡성교육지원청 ‘곡성중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실시협약 체결 지역주민과 학생의 공동 여가 및 교육 공간 조성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2025년 05월 09일(금) 15:52 |
|
곡성군과 곡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3년 9월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지방재정영향평가, 재정투자심사 및 사전 기획 등을 완료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실무추진협의회를 구성하여 공간 구성 및 운영에 대한 업무 협의를 지속적으로 추진했다.
그 결과, 이번 협약에는 학교복합시설의 소유권을 비롯해 시공 및 운영 주체, 사업비 부담 등 시설 건립과 관련한 합의 내용과 각 기관의 의무와 책임 범위 등을 정하고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이어가자고 뜻을 모았다.
조상래 곡성군수는 “오늘 첫 발을 딛는 ‘곡성중학교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이 지역 주민에게 사랑받는 건전한 여가 활동 공간으로 조성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노명숙 교육장은 ‘학교복합시설 사업이 지자체와 협력을 통해 교육·문화·체육 시설 등을 조성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곡성중학교 학교복합시설 건립사업’은 총사업비 129억 원으로 국비 66억과 군비 63억 원을 부담하여 교육청은 시설부지 제공, 곡성군은 시설공사 및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며 주차장, 볼링장, 문화체육실, 다목적실, 테니스장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