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박물관, '중앙탑으로 모여라!' 체험행사 전통놀이·실감체험·기념전시까지 다채로운 즐길거리 마련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 |
2025년 05월 01일(목) 06:51 |
|
이번 행사는 충주박물관 앞마당과 중앙탑사적공원 일대에서 진행되며, 전통 민속놀이부터 문화유산 체험, 실감형 콘텐츠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충주박물관은 윷놀이, 투호, 딱지치기, 활쏘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을 비롯해 박물관 소장품 만들기, 충주 문화유산을 블록으로 재현하는 ‘블록 놀이터’, 즉석 스티커 사진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충주체험관광센터는 감성투어 체험처와 연계해 아이스크림 만들기(토), 팥빙수 만들기(일) 프로그램을 각각 하루 100팀 한정으로 운영한다.
또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돌려 돌려 돌림판’ 추첨 이벤트를 통해 선물도 증정한다. 풍선 증정 및 충주 캐릭터 ‘충주씨’ 포토존도 함께 마련된다.
충주고구려체험장에서는 충주고구려비 탁본, 고구려 벽화 판화찍기, 고구려 컬러링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충주의 고구려 역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박물관 실내에서는 ‘충주성 전투’를 소재로 한 실감형 영상 체험, 모션인식 택견 체험, 디지털 가야금 연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기획전시실에서는 시민 기증 유물을 조명하는 특별전 ‘시민의 유산’이 관람객을 맞는다.
박흥수 충주박물관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연휴 기간 충주박물관에서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박종수 기자 0801thebetter@naver.com